- 12개국 대사 주도의 행사의 강력한 라인업으로 미화 1,000만 달러에 가까운 관광수령액이 발생 예상

▲ 사진= Hong Kong, the World’s Meeting Place © 홍콩관광청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오는 11월 총 12개국 대사 주도의 행사의 강력한 라인업으로 미화 1,000만 달러에 가까운 관광수령액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홍콩의 저명한 기업 및 전문 기관 지도자 100여 명이 홍콩 컨벤션 앰배서더(HKTB)와 힘을 합쳐 홍콩을 지역 및 글로벌 회의, 인센티브 여행, 컨벤션(MICE) 행사의 주요 선택지로 홍보하고 있다.
HKTB는 변함없는 복원력과 민첩성으로 격동적이고 도전적인 2020년 이후 홍콩의 MICE 산업 활성화를 돕기 위해 '홍콩 컨벤션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각 분야에서 폭넓은 인맥, 영향력 및 개인적 입지를 갖춘 앰배서더들은 잠재적인 회의 주최자들이 홍콩을 향후 MICE 행사의 개최지로 선호하도록 로비할 때 상당한 이점을 가진다.
'HKTB 회장인 DRYK팡'은 앰버서더스를 따뜻하게 환영하면서 "회복의 길을 도표로 만들면서 지역사회의 저명한 지도자 100여 명이 홍콩을 글로벌 MICE 행사의 우선 개최지로 홍보하는 데 동참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홍콩 컨벤션 앰배서더 프로그램은 여행이 재개될 때 홍콩에 비즈니스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홍콩의 장점을 홍보하고 다부문적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세계적인 MICE 행사 개최로 인한 경제적 승수 효과가 크다. 그리고 HKTB 팀은 앰배서더들의 노력에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 승수 효과
평균적으로, MICE 방문객은 일반 방문객보다 1인당 최소 20%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고수익 여행객이다. 게다가, 그들은 도시의 경제에 더 큰 곱셈 효과를 만들어낸다. 또한 MICE 이벤트는 Greater Bay Area를 비롯한 지역의 복구 및 개발을 촉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시는 오는 2021년 11월 2,400명 이상이 참가한 가운데 사상 첫 대만의 인공지능 대회를 맞이할 태세다.

"홍콩은 가장 국제적인 도시이자 본토를 향한 관문이라는 선도적인 위치를 감안할 때 이 GBA 행사를 주최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번 홍보대사 프로그램은 HKTB와 비즈니스 부문 간의 네트워크를 더욱 심화시켜 더욱 선도적인 국제적 행사를 가져올 것입니다."라고 홍콩 생산성 위원회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헨리 리씨가 말했습니다.


* 성공적인 이벤트는 자신감을 높인다.
앰배서더들은 동급 최고의 MICE 허브로서 도시의 위치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난 1월 홍콩 국제 치과 엑스포와 심포지엄(HKIDEAS)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면서 이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
지난 2020년 말 제4의 물결 코로나19가 강타한 이후 도심에서 열린 첫 무역박람회인 이번 3일간의 행사에는 하루 평균 3,000명 이상의 치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홍콩치과협회장 겸 조직위원회 명예회장인 센추리 창 박사는 "대유행 기간 동안 성공적인 엑스포와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홍콩 컨벤션 센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행사가 원활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엄격한 예방 및 사회적 거리 측정 조치를 시행하였다. 우리의 성공은 홍콩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고의 행사를 개최하는 데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성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 각국 대사관의 영향력은 많은 것을 말해 준다.
각국의 동료 대사, 부주석(외교), 홍콩 중국대학 의학부 교수 및 의회 의장, 제15차 아시아태평양내시경 및 복강경외과의사대회(ELSA 2021) 필립추 교수가 2021년 11월 홍콩 연례회의를 개최하기 위해 모든 일정을 소화했다.

홍콩 과학 기술 공원에서 열리는 ELSA 2021는 내시경과 복강경 수술 분야에서 아시아에서 가장 큰 회의다. 이 행사는 경제적인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고 서울의 의료 지위를 더욱 높여 더 많은 국제적인 의료 행사를 위한 입찰을 위한 길을 열 것이다.
치우 교수는 "홍콩은 연결성과 서비스 품질, 효율성,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홍콩이 선도하고 있어 탄탄한 펀더멘털과 국제의료회의 개최 실적이 있다"고 말했다. 다른 특산품 분야의 지도자들과 함께 홍콩을 국제회의 도시로 홍보하는 데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 향후의 강력한 복구 기능
컨벤션 앰배서더들의 강력한 동맹은 홍콩에 더 많은 주요 MICE 행사들을 유치함으로써 COVID-19 이후 강력한 회복세를 이끌게 될 것이다. HKTB팀의 종합적인 지원으로 '세계의 만남의 장소'라는 도시의 위상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