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도 제철 생물 봄암 꽃게와 진도 전복으로 영양만점 우리집 식탁

▲미소드림쇼핑몰 "서해안 서진도 꽃게 이벤트" 사진제공:미소드림 쇼핑몰

해마다 이맘 때쯤이 제철 만난 신선한 꽃게가 식탁을 한상 차린다. 꽃게의 최고봉은 서해안 꽃게로 꼽히고 그 맛은 일품이라고 전해진다.

꽃게는 일년 중 봄 꽃게가 가장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데 그 이유는 봄이 시작되면 꽃게는 산란기를 맞아 알과 살이 올라 달큰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6월말부터 8월말까지 산란을 마치면서 봄 꽃게 유통도 끝나게 된다. 일년을 기다라고 꽃게요리를 즐기는 매니아들은 이시기를 놓치지 않는 센스가 필요하다.
안전한 먹거리 식품전문유통업체 ‘미소드림 쇼핑몰’은 서해안 서진도 농협에서 조업 후 바로 배송하는 "신선 시스템을 5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 미소드림쇼핑몰 "토시오전복장" 사진제공:미소드림 쇼핑몰

또 하나의 미소드림 쇼핑몰에서 내놓은 야심찬 5월 수산이벤트는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리는 전복으로 만든 ‘토시오전복장’이다.

청정 진도 앞바다에서 생산한 전복으로 만든 토시오 전복장은 수산물의 비린내를 잡아 다드림의 히트제품이 되었다. 수산물의 옥의 티라고 할 수 있는 비린내를 잡은 비결은 톳과 진도의 특산물인 울금이 특별한 아이디어가 되었다고 한다.

미소드림 쇼핑몰 관계자는 5월 이벤트로 선보인 "전복과 토시오전복장"은 미역과 다시마만 먹고 자란 전복으로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있어 온가족의 맛과 영양을 지키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풍성한 5월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